Korea Blog
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 마켓) 추천 이미지 가이드라인
Monday, December 3, 2012
원문 작성일: 2011년 10월 5일
작성자: Natascha Bock (안드로이드 Product Marketing Manager)
원문:
http://android-developers.blogspot.kr/2011/10/android-market-featured-image.html
*원문이 2011년에 작성된 관계로 안드로이드 마켓(현재 플레이 스토어)으로 표기 되었음을 양해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업데이트
(
2011년 7월 12일자) 내용에 따라, 안드로이드 마켓
(현재 플레이 스토어)
편집팀은 여러분이 개발한 태블릿, 휴대폰, 웹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기 위해서 1024x500 사이즈의 "추천 이미지(Featured Image)"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천 이미지는 안드로이드 마켓 (웹,태블릿,휴대폰)의 모든 버전에서 홈페이지로 사용될 수 있으며, 웹과 태블릿 상에서 상품 정보 페이지로, 현재 및 향후 휴대폰용 안드로이드 마켓의 첫 화면에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개발한 앱을 돋보이게 하는 추천 이미지는 특별히 고민해서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수 선택 사항!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사이트에서 프로모션 관련 사항들은 선택 사항으로 표시되지만, 필수 사항으로 선택하기를 권장합니다. 무엇보다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추천 앱으로 실리기 위해서는 추천 이미지 정보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추천 이미지 정보는 게임이나 앱 페이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사용자의 관심을 끌게 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편집팀도 그러한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눈길이 가겠죠!)
그리고 추천 이미지의 크기 또한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반드시 이미지의 사이즈는 1024x500 픽셀이어야 합니다.
Do's 그리고 Dont's
추천 이미지는 광고가 아니라, 티저 이미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감하고 창의적인 홍보 이미지를 위한 공간입니다. 선명한 배경색이 가장 좋습니다. 흑백 칼라는 안드로이드 마켓의 배경색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의 길이는 애플리케이션 이름이나 몇 단어 정도로 제한하세요. 길어지게 되면 휴대폰에서는 읽을 수 없으니까요.
*
*
Do:
재미있고 매력적인 이미지 사용하기
Don't:
텍스트 가득한 광고성 이미지 사용하기
Do:
흑백 배경에서 잘 드러나는 색 사용하기
Don't:
배경과 구분되지 않는 이미지 사용하기
Do:
브랜드를 눈에 띄게 홍보하기
Don't:
복잡한 세부설명과 함께 이미지 꾸미기
스케일링
추천 이미지 크기는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전체 화면의 웹 브라우저와 조그마한 은 휴대폰에서 모두 제대로 보이도록 해야합니다.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은 고정되지만, 사이즈는 그렇지 않습니다. 팁을 하나 말씀드리면, 가로 길이를 1인치 정도로 줄여 보세요. 보기에 괜찮고 브랜드 메세지가 제대로 전달되면 제대로 된 이미지를 제작한 것입니다.
웹:
태블릿:
큰 사이즈 휴대폰:
작은 사이즈 휴대폰:
기타 주의 사항
1. 디바이스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뒤떨어 질 수 있고 사용자 디바이스와 이미지가 다른 경우에는 적절하지 못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애플리케이션 스크린샷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앱 페이지 정보에 해당 이미지가 이미 존재하기 때문이죠.
3. 단순하게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은 상상력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상상력을 발휘해서 잘 활용해 보세요.
상황 고려하기
휴대폰의 구성요소(form factor) 사이즈를 고려해 볼 때, 휴대폰 상에서 적절히 표시되는 추천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은 만만치 않은 일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좋은" 추천 이미지와 "좋지 않은” 추천 이미지의 예입니다.
기억하세요!
1024x500 추천 이미지는 안드로이드 추천 애플리케이션을 선정에서 꼭 필요한 요소 입니다.
자신의 앱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No comments :
Post a Comment
ラベル
ad
AdMob
admob_sdk
Advanced Power Searching
Android
Android App Quality
android back button
Android back end
Android navigation
Android Player API
android server
android up button
androidL
androidtv
androidwear
App Translate Service
Audio Focus
Chrome
Chromecast
Code-in 2012
Core App Quality Guidelines
Daydream
design
designing for Tablets
designsprint
dialog
Drive SDK
Game Developers Conference
GCi
GCi 참가자
GDA
GDC
gdg
gdgkorea
Go
Google Cast
Google Code-in
Google Play
Google Play 스토어
Google Search
Google Summer of Code
Google+ Sign-In
Google+ Sign-In Bootcamps
Google+ 로그인
Google+ 로그인 부트캠프
googleanalytics
googleio
GooglePlay #AndroidDevStory #PlayStore #MaterialDesign #AndroidStudio #DeveloperConsole
GSOC
hackathon
HackFair 출품작
In-app Billing
io
io2014
ioapp
iobytes
ioextended
IRC Talk
IRC 서버
java7
kitkat
launch
Marshmallow
materialdesign
mobile ad
mobile_ads_sdk
multiscreen
NaCl
Native YouTube Player API
NRRN 사용 제한
Power Searching
product launch
SD 카드에 앱 설치
SecureKeyFactory
ux
webview
YouTube
YouTube Android Player API
YouTube API
YouTube API 3.0
YouTube API Update RSS Feed
광고
구글 HackFair
구글 Summer of Code
구글 개발자 사이트 홍보
구글 개발자 아카데미
구글 개발자 온라인 강좌
구글 검색
구글 고급 파워 서치
구글 드라이브 앱
구글 부트캠프
구글 아카데미
구글 코드인
구글 플러스 로그인
구글 핵페어
구글로 로그인하기
네이티브 클라이언트
데이드림
멀티 모바일
멀티 플랫폼
모바일 광고
수익화
스마트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4.2
안드로이드 Back 버튼
안드로이드 Up 버튼
안드로이드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안드로이드 데이드림
안드로이드 디자인
안드로이드 방향탐색
안드로이드 보안
안드로이드 사용자 데이터
안드로이드 서버 백엔드
안드로이드 앱 품질
안드로이드 원격 제어
안드로이드 태블릿 디자인
안드로이드 현지화
안드로이드 화면 보호기
애드몹
애플리케이션 SD카드 설치
애플리케이션 개발 주민등록번호 사용 제한
애플리케이션 외부 저장 장치
앱 품질 체크리스트
오픈 소스
오픈소스 프로그램
웹 DMB
유튜브
유튜브 API
유튜브 API 3.0
유튜브 API 업데이트
유튜브 모바일
유튜브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API
인앱 결제
인터넷상 주민등록번호 수집 이용 제한
주민등록번호 사용제한
추천이미지
출시
크롬브라우저
태블릿 디자인
태블릿용 앱
파워서치
한국 구글 개발자
한국 구글 개발자 사이트
핵심 앱 품질 가이드라인
핵심 태블릿 앱 품질 체크리스트
핵페어
핵페어 출품작
ブログ アーカイブ
2016
February
January
2015
December
November
October
September
August
July
June
May
April
March
February
January
2014
December
November
October
September
August
July
June
May
April
March
February
January
2013
December
November
October
September
August
July
June
May
April
March
February
January
2012
December
Google Code-in 2012 - 참가자수, 대한민국 8위!
Google Play에서 홍보 그래픽을 국가별로 현지화하세요.
간단하면서 더욱 강력해진 새로운 유튜브 Data API 출시!
GDE(Google Developers Expert) Summit 참가 후기
HackFair 출품작 소개 9탄! 언제 어디서든 우리는 개발한다, 구름 IDE
HackFair 출품작 소개 8탄!~ 멀티 플랫폼/모바일 환경의 약점을 극복한다, IRCT...
인앱 결제 (In-App Billing) 버전 3 출시!
HackFair 출품작 소개 7탄!~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PC로 제어한다, 리모트로이드~!
HackFair 출품작 소개 6탄!~ 웹에서 고화질 DMB를!!!, WebDMB!
HackFair 출품작 소개 5탄!~ 크롬 브라우저의 가능성을 열다, Cbox Console
HackFair 출품작 소개 4탄!~ 디지털 그림자 인형극
Google HackFair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HackFair 출품작 소개 3탄!~ ash로 다양한 기기를 하나의 디바이스로 제어해 보세요!
HackFair 출품작 소개 2탄!~ 나만의 리듬 액션 게임 WimyLime!!
안드로이드로 구글 드라이브 앱 개발하기
HackFair 출품작 소개 1탄! - 스마트 브라우저
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 마켓) 추천 이미지 가이드라인
November
October
September
August
July
June
May
March
February
January
2011
December
November
Feed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