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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을 구글의 새로운 도구들
Wednesday, March 25, 2015
게시자: Greg Hartrell, Google Play Games 선임 제품 관리자
주머니 속의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190개 나라 10억 명에 달하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중 75%의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 개발자 여러분은 전 세계 사용자를 상대로 정말로 성공적으로 비지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구글이 Google Play에 앱 및 게임을 배포하는 개발자 여러분께 지불한 비용은 70억 달러가 넘습니다.
3월초에 진행된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기간 중
Developer Day
에서 구글은 게임 개발자를 위한 Google Play Games 및 AdMob 의 새로운 기능에 관해 소개드렸습니다. 게임의 성과를 보다 잘 측정하고 더욱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layer Analytics
Google Play Games에 Player Analytics 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Google Play Developer Console
을 통해 한 눈에 전반적인 사업 성과와 사용자의 행동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디 개발자는 물론이고 대규모 스튜디오에서도 사용자의 게임 진전 상황, 소비 및 활동 상황을 보다 잘 파악하고, 사용자당 세션 및 ARPPU 같은 중요한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별 매출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샌프란시스코의 일인 게임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BombSquad
는 Player Analytics의 베타 테스트에 참가하여,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앱을 수정하였고, Google Play에서 사용자당 매출을 2배 이상 높일 수 있었습니다.
광고 최적화
게임 성능을 최적화한 후에는 각 사용자에게 맞추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개발자 여러분을 돕기 위하여 AdMob 플랫폼에 다음과 같은
3가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Native Ads:
현재 제한된 개발자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앱에 광고를 표시할 때,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광고 화면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Atari는 RollerCoaster Tycoon 4 Mobile 에서 해당 기능을 적용하여, 더 많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In-App Purchase House Ads Beta: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고, 여러분이 서비스 중인 다른 게임의 인앱 아이템을 광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AdMob 은 어떤 사용자가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지 예측할 수 있으며, 개발자 여러분은 이런 사용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광고 문구를 표시하고, 프로모션 중인 아이템을 광고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베타 버전인 이 기능은 몇 주 후에 모든 AdMob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Audience Builder:
이 도구를 활용에 개발자 여러분은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는 유형에 맞추어 손쉽게 이용자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성된 목록에 기반하여, 해당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앱 매출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Atari는 사용자층이 넓은 만큼 그에 맞는 멋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글과 협력 관계를 맺고, 네이티브 광고 베타 버전에 참여하는 첫 게임 회사로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면서도 게임 수익을 창출하는 데 일조하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Todd Shallbetter, Atari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
새로운 게임 환경
구글은 작년 I/O 에서
안드로이드 TV
를 발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TV는 여러분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거실의 큰 화면으로 가져올 수 있는 가장 최적의 방법이 될 것 입니다. 소니와 TPVision/Philips 및 Razer 와 같은 파트너들이 안드로이드 TV 기반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에코시스템이 점점 확장되고 있습니다.
게임 유저들이 안드로이드 TV 에서 더욱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얼마전 공개된
Google Play 서비스 7.0
버전에
Nearby Connections API
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세컨드 스크린으로 사용하여 TV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Beach Buggy Racing은 멀티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신명나는 레이싱 게임으로, Nearby Connections를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게임 컨트롤러,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Nearby Connections API를 이용하여 보다 많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 모바일 기기를 세컨드 스크린 컨트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Google I/O에서는
Google Cardboard
가 공개되었습니다. 평범한 종이 한 장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독특하고 몰입하기 쉬운 가상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GDC 에 맞추어 Unity 및 Android용
Cardboard SDK
가 공개되었고 이를 활용하면 개발자 여러분은 손쉽게 VR 앱을 만들고, 기존 앱을 VR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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