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Blog
게임 개발자를 위한 구글의 새로운 기술을 소개합니다.
Friday, March 28, 2014
지난주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GDC 행사에 맞추어 구글에서도 게임 개발자를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어떤 멋진 기능들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게임 서비스의 선물 하기 기능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는 안드로이드, iOS, Web 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로 손쉽게 업적, 순위표, 클라우드 세이브,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게임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물하기 기능
이 추가되었고, 이를 활용하면 게임 사용자가 자신의 서클에 속한 친구에게 혹은 사용자 검색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가상의 아이템을 선물하거나 요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게임 서비스 구현을 위한 유니티와 C++ 플러그인
크로스 플랫폼 게임 개발을 돕기 위하여, 기존의
유니티 플레이 게임 서비스 플러그인
에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이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플레이 게임 서비스의 업적과 리더보드 기능을 지원하는
C++ 플러그인
이 소개 되었습니다.
플레이 게임 서비스를 위한 향상된 통계 정보
이제 플레이 게임 서비스를 활용하는 개발자 분들은
구글 플레이 개발자 콘솔
에서 향상된 통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플레이 게임 서비스로 접속한 유저 수와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반복해서 여러분의 게임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업적과 순위표는 얼마나 활발히 사용되는지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의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
게이머들의 여러분의 게임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글 플레이에
새롭게 18 가지 게임 카테고리
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액션, 어드벤처, 아케이드, 음악,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전략, 퍼즐, 교육, 카드, 카지노, 캐주얼, 보드, 가족, 퀴즈, 단어, 레이싱, 스포츠
새로운 광고 기능
Google Analytics를 AdMob에 직접 내장하여, 개발자들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사용자의 앱 이용 행태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사용자를 구분하고, 이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새롭게 인앱 결제 아이템에 대한 광고 기능이 곧 지원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광고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
AdMob이 새로운 기능으로 2차 앱 경제를 지원합니다
" 포스트의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LiquidFun 1.0
지난 12월 공개된 LiquidFun 라이브러리가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LiquidFun 은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Box2D
에 파티클 시스템을 더한 C++ 기반의 물리 엔진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번 1.0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 이상의 독립적인 파티클 시스템을 지원하고 다양한 특성의 파티클들을 새롭게 지원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게임 개발자 분들은 아래의 비디오와
프로젝트 홈페이지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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